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vol.11] 걸음이 곧 돈이다?! 만보기 어플 비교해보기

Diny_ 2021. 3. 22.

제 폰에서 만보기 카운팅 되고 있는 어플은 스탭캐시, 캐시워크, 토스 만보기,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오케이 캐쉬백의 오락, 삼성헬스까지 총 6개입니다. 뭘 이렇게 많이 하고 있나 싶긴한데 걷는 행위 하나만으로 6개를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이 없어요. 또, 어디까지나 제 기준인데 폰 사용하는데 정말 1도 지장을 주지 않아서 6개 모두 잘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S21 사용중이고, 평균 램 사용량이 4.8~5.2기가 입니다. 여러분은 폰 상태 봐가면서 리워드가 큰 앱 위주로 하나씩 늘려보는걸 권장합니다.

 

이 6개 어플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주 수입이 만보기이면서 현금화 가능한 어플과 그렇지 않은 어플. 전자는 토스와 스탭캐시가 해당되고, 후자는 나머지 4개 어플입니다.

 

  스탭캐시 토스 캐시슬라이드 캐시워크 오락 삼성헬스
하루 최대 적립 가능 포인트 150+α 100 40+α 100 20 월 30만보 이상 걸으면 하나멤버스에서 100머니 적립 가능.
현금:포인트 1:1 1:1 1:1 1:1.4 1:1
현금화 가능
여부
비고 ▪ 1만원부터 출금 가능
 원천징수 3.3%
 혼자서는 40원까지만 가능
 걷기 친구 필요
퀴즈 있음
 5만원부터 출금가능
 설정한 목표걸음수 못 채울시 α 없음
퀴즈 있음
 캐시가치가 꽤 낮음
퀴즈 있음
 오케이캐쉬백 포인트로 적립됨 ▪하나멤버스와 연동 필요

6개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 사람 성향이나 상황에 따라 추천 드릴 수 있는게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굳이 하나만 꼽으라면 수익 대비 제일 심플한 토스입니다. 매일 1만보 걷고, 만보기 친구가 있다는 전제 하에 10일마다 현금화 가능한데다 수수료도 없고, 광고도 없거든요. 전 제작년 설인가 추석에 온가족 모였을 때 친척 어른들 대거 영입했답니다.ㅋㅋㅋㅋㅋㅋ

 

만보기 앱 처음이신 분들은 토스부터 우선 시작해보고 적응되시면 앞으로 발행될 포스팅 참고하셔서 늘려가면 좋을듯해요.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