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乃](내돈내산)투레벨 솔직후기 ;고프로 사지 말고 빌려서 여행가자-!

난 평소에도 그렇지만 여행다닐 때도 가방에 짐이 한가득이다. 보부상st. 이번엔 좀 가뿐하게 다녀보자 싶어서 과감하게 카메라, 폴라로이드, 셀카봉은 가져가지 않기로했다. 폰카로만은 좀 아쉽고 그럼 뭘로 찍어야하나 고민하다 쿠팡에서 미러리스 렌탈 상품을 본게 불현듯 떠올랐다. '그럼 고프로 대여해주는 곳도 있지 않을까, Hoxy?' 찾아보니 엄청 많지는 않지만 꽤 있었다. 타임워프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고프로7 블랙으로 결정!

 

이번에 찾아보면서 알았는데 고프로7이라고 다 같은게 아니었다.

고프로7엔 블랙, 더스크화이트, 실버, 화이트가 있는데 이게 색깔만 다른게 아니라 사양도 달랐다. 블랙이랑 더스크 화이트는 기능이 같고 제일 고사양이다. 실버는 조금 모자라고, 화이트는 좀 더 모자랐다. 때문에 컬러에 따라 1일 대여료 차이도 조금씩 났다.

화이트가 확실히 경제적이었지만 난 타임워프와 하이퍼스무스 적용이 중요해서 블랙으로ㄱㄱ. 또 찾아보면서 고프로8의 출시 소식도 알겠됐는데 대여료는 세븐 블랙이랑 너무 차이 나서 포기했다. 셀피 스크린 나도 써보고 싶었는뎁..

어떤 기종을 대여할진 정했는데 렌탈업체가 리스트업이 돼있는게 아니라서 일일이 찾아야했다. 블로그 후기와 네이버 쇼핑을 설렁설렁 뒤졌는데 이게 보통 일이 아니었다. 업체마다 1일 대여료가 조금씩 차이나는 건 기본이고, 최소 대여일, 몇일 이상 될때 할인되는 요금, 기본 제공템 등이 다 달랐기 때문이다. 그래서 완벽하게 다 뒤지진 못했지만 굳이 다 안뒤져도 될것 같은 조건의 업체를 찾았다.(그래도 꽤 뒤졌음..)

 


ㅣ업체 선정기준

  • 저렴할 것  ; 당연하게도
  • 신속한 고객센터 응대  ; 갖고 가서 어떤 문제가 생길지도 모르니 신속함 중요_☆
  • 공항수령 or 미리 받아서 사용해볼 수 있는 업체  ; 대여·반납이 간편하거나 미리 조작해보며 연습 할 수 있는 것
  • 쇼티 대여 가능한 곳  ; 가볍고 간편
  • 믿을만한 업체일 것  ; 정보 꽉찬 후기 10개 이상

위의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곳이 바로 내가 이번에 이용한 '투레벨(Toorevel)' 이란 업체다.

※ 광고 아님.

ㅣ투레벨이어야 하는 이유-!

  • 홈페이지 후기는 기프티콘, 블로그나 카페 후기는 무려 현금 2만원 환급!!
    완전 가성비 짱. 이런거 귀찮아서 안하는 사람이라도 무려 2만원인데 할만하지 않나요? 리뷰 안한다해도 여전히 괜찮은 가격이긴 함.
  • FAQ, 1:1문의가 카톡 플친으로 이뤄져서 엄청 편하다.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찾지 않아도 되고, 전화나 게시판에 문의하지 않으니 통화대기시간이나 매번 홈페이지에 접속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카톡이라 그런지 몰라도 답변 속도도 꽤 빨랐다.
  • 공항픽업(인천공항 only)과 택배 중 선택할 수 있다.
    난 개인적으로 고프로를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기왕이면 미리 받아서 조작해보고 설정 값들을 세팅하고 싶었다.(집에서 출발하는 것부터 영상으로 담고 싶기도 했고.) 그러려고 굳이 하루 더 대여하는건 싫어서 고민했다. 그런데 투레벨은 내 항공일정을 기준으로 요금을 산정해서 고민을 싹 해결해줬다. 택배의 경우 출발일 하루 전에 수령, (도착 비행기가 오후라면) 담날 오후 5시까지 택배를 부치면됐다. 심지어 택배비 무료. 너무 완벽한거 아님? ( ※ 고프로를 사용해봤고 개인 메모리카드가 있는 사람은 당근 공항 수령/반납하면 된다. ※ )
    개인적으로 미리 받아보길 정말 잘한 것 같다. 베터리도 완충 안돼있었고, 첨에 케이스 분리하는데 애먹었기 때문이다. 첨엔 분리하는 방법을 몰라서, 방법을 알고난 후엔 너무 빡빡해서 식겁했다. 남의 물건 부술까봐 조심스러워서 얼마나 힘 줘야될지도 모르겠고, 부들거리면서 힘주고 있으면서도 막 식은땀 나는 기분 아시는지.ㅋㅋㅋㅋㅋ
  • 가성비만 좋은게 아니라 서비스도 좋았다.
    응대가 신속할 뿐만 아니라 친절했다. 컴터 용량, 클라우드 업로드 속도를 생각 못하고 여행 중간중간 파일을 옮기지 않은게 화근이 돼 반납할 시간까지 결국 다 못 옮겼다. 뒤늦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신청했는데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다 대답해주고 일처리도 빨라서 좋았다.

 

ㅣ옵션 선택 tip

난 고프로 악세사리로는 3way봉이랑 부력봉을 빌렸다. 쇼티를 대여해주는곳이 있었다면 거기랑 고민했을텐데 내가 찾아봤던덴 다 없었다. 별로 필요는 없어도 그래도 펼 일이 조금은 있을줄 알았는데 고프로가 광곽이라 굳이 삼단봉을 펼칠 일이 없었다. 내 팔 길이로도 충분쓰. 무겁기만 무겁고, 왜 쇼티를 안 넣어 놓는거지? 비싼가?

부력봉은 수영장에서 촬영하려고 빌렸었는데 수영장에선 굳이 부력봉까진 필요없었다. 잃어버릴 일이 1도 없어서...ㅎ 자연에서 물놀이 하시는 분들은 필요하겠지만 수영장은 전혀 필요없음. 바닥도 훤히 보이고.ㅋㅋㅋㅋㅋㅋㅋ

나처럼 컴터 용량이 부족하고, 외장하드 없는 사람은 클라우드 서비스도 구매하는걸 추천한다. (여행 다녀와서 할만큼 해보고 안되면 택배로 발송하고 신청해도 되긴함.) 난 빡세게 돌아다니는 편이라 여행중에 영상 파일 옮길 여력도 없고, 갔다와서도 컴터 용량이 부족해서 여기저기 나눠담으려니까 시간이 부족했다. 심지어 외장하드도 없어서 그냥 불가능. 결국 클라우드 신청하고 외장하드를 뒤늦게 샀다...ㅠㅠ

 

ㅣ결론

  • 후기 작성시 2만원 환급으로 가성비 쩜.
  • 신속, 정확, 친절한 고객응대
  • 융통성 있는 일처리
  • 공항픽업 : 고프로 사용해본적 있는, 개인메모리 카드 있는 or 미리미리 파일을 옮기는 굉장히 부지런한 사람
    택배 : 고프로를 미리 조작하고 세팅하고 싶은, 택배 부치는게 귀찮지 않은 사람
  • 외장하드를 미리 구비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구매(넉넉한 컴터 하드, 개인 메모리카드 있는 사람 제외)
  • 거듭 말하지만 광고 아님. 2만원 환급 때문도 맞지만 진짜 만족해서 이렇게 정성스레 후기 남기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