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vol.5][추천乃] 네이버 MY플레이스 (네이버페이포인트 모으기)

앱테크를 좀 해보신 분이라면 영수증을 찍어 업로드 하고 포인트를 받는 어플을 한 번쯤 접해 봤을거에요. 비교적 오래된 캐시카우도 있고, 제가 하다 탈퇴한 스팬더도 있고요. 시도도 않거나 중도포기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출금이 안돼서. 캐시카우는 제가 알아볼때 이미 2년 이상 된 앱테크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때도 출금과 관련해서 이런저런 말이 많아서 시작도 안했죠.

스팬더는 당시 신생이었는데 블록체인과 결합한 앱이었고, 스팬더 대표가 기사도 나고 출금도 원활해보여 시작했습니다. 여기는 회원들이 영수증을 올리면 검수하는 시간이 있는데 이게 점점 지연되더니 어느 순간부턴 출금이 밀리기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과감하게 버렸습니다. 지금도 대충 훑어보니 환급은 받았단 사람도 있고, 안된다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와중에 회사에 대한 기사는 계속 나오고요. (기자가 돈 받고 기사쓴건지..) 출금이 원활하지 않다면 안하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요. 멘탈 보호를 위해서..

주절주절했는데 네이버 MY플레이스 이전까진 영수증 관련 리워드 앱이 제대로 된게 없었다는 말을 하고 싶었습니다.ㅎㅎ

 


네이버 MY플레이스도 직전에 소개 드린 데일리피엠([앱테크 vol.4][추천乃] 데일리피엠 (+ 6번의 환급후기))처럼 엄밀히 '앱'테크는 아닙니다. 네이버 메일, 쪽지, 네이버페이 등처럼 그냥 네이버의 서비스 중 하나라서 어플 설치가 필요없거든요. 그리고 예상하셨겠지만 리워드는 네이버 포인트로 들어오고, 이벤트성 포인트라 출금은 불가 합니다. 계좌 입금만 안된다 뿐이지 아시다시피 네이버 포인트의 활용도는 매우 높아서 포인트를 못 쓸일은 없다 보면되겠죠.🙃😊

 

참여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숙지하셔야 할 조건이 있습니다.

첫째, 사용자 본인이 직접 방문한 장소의 영수증으로 방문 인증 및 리뷰 작성할 것.
둘째, 당일 영수증이 아니더라도, 직접 방문한 장소라면 날짜에 상관없이 영수증으로 인증한 후 리뷰 작성 가능.
셋째, 위의 기준에 맞지 않거나 타인의 영수증을 지속적으로 제출하는 경우, 또 해당 업체의 사실과 다른 악의적인 리뷰를 지속적으로 남기는 경우 플레이스 리뷰어의 권한이 회수 될 수 있습니다.

+ 당연하게도 네이버 아이디는 필수고, 리워드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되기 때문에 카드, 계좌 연결은 안하더라도 네이버페이(NPay)에 꼭 가입을 하셔야 됩니다.

✨관련글✨

① 영수증 챙기기 & 촬영

결제할 때 영수증 꼭 챙겨오셔서 사진 촬영해주세요.

'깜빡하고 영수증을 못 챙겼는데 어떡하죠?ㅠㅠ', '자동으로 전자영수증이 발행돼서 종이 영수증이 없는데 어떻게 해요? 적립 못하나요?'

걱정마세요, 이런 경우도 다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전자영수증이 발행된 경우엔 어플에서(스타벅스, CJ ONE, 홈플러스, 다이소 등) 전자영수증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을 거에요. 스타벅스를 예시로 보여드리면 아래처럼 전자영수증 히스토리를 확인 할 수 있고, 저장할 수도 있어요. 저장 버튼이 없다면 캡쳐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종이 영수증을 챙기는걸 깜빡했거나 잊어버렸거나 환경때문에 굳이 종이 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으시는 분들, 여튼 수중에 영수증이 없는 분들도 카드로 결제하셨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에 들어가서 이용내역, 승인전표 혹은 매출전표 라고 돼있는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여기에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가 나와있다면 OK!

 

② 영수증 업로드 & 리뷰

네이버 로그인 하시고 마이플레이스를 검색해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겁니다. (네이버 그린닷, 바로가기에 추가해두시거나 홈화면에 추가해 어플처럼 사용하면 한결 편리할거에요~) 그럼 보이는대로 영수증 인증 리뷰하기 → 찍어둔 영수증 선택 → 영수증 스캔 기다리기

네이버 마이 플레이스

스캔이 완료되면 방문 인증 완료 → 리뷰하기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리뷰는 간단하게만 적으셔도 되고, 안 적고 별점만 표시해도 돼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께만 말씀드리자면별점&리뷰 안해도 포인트는 적립이 되더라구요..ㅎ

③ 포인트 적립 확인 & 사용하기

네이버 톡톡이나 알림에서 적립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NPay 포인트 적립내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 영수증 등록 1, 3, 5, 7, 10번째 마다 +500P
  • 첫 사진 리뷰 +500P
  • 첫 방문(해당 매장 첫 영수증 인증) +50P
  • 재방문 +10P

리뷰어로 등록하고, 영수증 하나를 업로드하고, 사진 리뷰까지 마쳤다면 500 + 500+ 50 = 1,050 포인트를 지급 받게 되는 것! 이런거 귀찮으시다면 이후엔 안하더라도 10번 인증에 3,000포인트니 딱 영수증 10장까지는 충분히 할만하지 않나요?

네이버 포인트는 온라인 쇼핑할 때 보태서 써도 되고, 기프티콘을 구매하셔도 됩니다. 기프티콘은 포인트로 전액 결제 가능하고, 구매확정, 리뷰를 쓰면 포인트를 또 주는 것들이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단, NPay 딱지가 붙은 것들을 구매하셔야 네이버 포인트가 사용가능합니다.

 

※유의사항※

적립할때 유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 하루에 5건만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6건째부터는 영수증 인증은 되지만 포인트 적립은 안됩니다.
  • 같은 날 한 장소에 두 번 방문하신 경우 영수증은 서로 다른 날 등록할 것 ; 같은 날 같은 장소의 영수증을 2장 이상 등록할 경우 포인트는 한 번만 지급됩니다.
  • 네이버 마이플레이스가 규정한 어뷰징 행위 하지 않기 ; 한 두번 넘어갔다고 계속 부정행위를 하다가 리뷰어 권한을 몰수 당하면 손해니까요.. (지속적인 동일 영수증 제출, 직접 방문하지 않은 곳의 영수증 계속 제출 등)
  • 제출 제외 대상으로는 해외 결제 영수증, 장소라고 특정하기 애매한 영수증(이동수단, 푸드트럭, 택배, 관리비 영수증, 자전거 대여소, 인터넷 쇼핑몰 등)이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들은 네이버 마이플레이스 고객센터카페에 가면 해결할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