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 vol.6][추천乃] 네이버 쇼핑라이브 (네이버페이 포인트 모으기)

올해 초만 해도 여러 회사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슬금슬금 내놓긴 했지만 존재감이 미미했던 것 같은데 코로나를 맞아 급성장한 것 같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란 흔히들 아시는 라방(라이브 방송)에서 물건을 파는 겁니다. 홈쇼핑과의 가장 차이점은 소비자와 채팅으로 소통을 한다는 점 입니다. 단순히 TV와 모바일/PC의 차이가 아니라는 거죠. 물건을 파는 사람은 TV 홈쇼핑에서 보던 쇼호스트가 되기도 하고, 광고하는 연예인, 업체 직원들 다양합니다.

 

각종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내놨다고 말씀드렸는데 이 라이브 방송을 보면 리워드를 주는 곳이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했을 때 혜택이 아닌 단순 시청만으로도 지급합니다. 그중 제일 많이 주는 곳은 단연 네이버입니다. 금액을 떠나서 활용도가 가장 높은 곳이기도 하죠.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되는데 이벤트성 포인트라 인출은 안되지만 쇼핑, 상품권 구매, 기부, 장보기, 편의점 결제 등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관련글✨


ㅣ참여방법

① 쇼핑라이브 검색 후 접속(shoppinglive.naver.com/home) 후 우측 상단 '라이브 캘린더' 클릭

② 일정을 확인하고 싶은 날짜 클릭

네쇼라스케쥴

③ 네이버페이 지급하는지 공지 확인하기

: 저 스케쥴표에 나온 것들은 대부분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기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포인트 지급여부에 대한 공지는 없었지만 지급되는 경우도 있고, 안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아예 지급하지 않는다고 공지하기도 합니다.

: 아래 세 가지 중 첫번째, 두번째는 최소 20분 시청 + 댓글 작성시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공지가 있고, 세번째는 포인트 지급여부에 관한 공지가 없는 경우입니다.

지급공지주나

ㅣ유의사항

  • 사전에 반드시 네이버페이 이용동의를 하셔야만 참여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최소 20분 시청 + 시청중 댓글 1회 이상 작성]시 50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예전엔 40분에 100포인트 60분에 150포인트를 꼭 지켜서 줬었지만 요즘은 평균적으로 60분에 100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은듯 합니다. 간혹 200 포인트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 포인트는 당일에 지급될 수도 있지만 그보다 더 걸릴 수도 있습니다.
  • 댓글 작성시 영문으로 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해주세요. 어떤 기준으로 정지시키는 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알아볼 수 없는 영문으로 작성될시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정지될 경우, 네이버페이에 문의해 해지 요청을 하셔야 해지가 됩니다. 알아서 정지가 풀리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 같은 시간에 여러 방송이 여러개 있을 경우, 여러개 틀어놓으셔도 시청시간과 댓글 작성만 하셨다면 지급됩니다. PC의 경우엔 틀어놓고 다른 작업 하셔도 되고, 최소화 해둬도 상관없습니다만 절전모드는 유의해주세요. 화면만 꺼지는 경우엔 정상적으로 포인트 지급이 되지만 절전모드는 당연하게도 지급 안됩니다.
  • 외출이나 출근시에 집에 있는 컴퓨터로 돌리고 싶으신 분 없으신가요? 그런 분들은 원격지원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모으시려면 거의 필수적인 기능이에요. 원격지원에 관련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엄청 간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