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사각형, 수평형, 수직형으로 출력하기

예전엔 없었던 것 같은데 에드센스 반응형 광고 중에 본적 없는 엄청 큰 사각형 광고가 생겼다. 반응형 광고 링크를 넣었는데 (가끔 어울릴 때도 있지만) 한가운데 떡하니 있으니 가독성도 해치는거 같고, 어우러지지도 않아서 영 보기가 안좋았다. 애드센스를 다시 둘러보니 아래처럼 반응형 광고를 생성하면 모양을 선택하는게 있었다. 그런데 수평형으로 저장하고 다시 확인하면 다시 사각형으로 돌아오는 매직_☆★

그렇다고 고정형 광고를 넣자니 모바일에서 스크롤하는 일이 생겨서 보기 안 좋아도 내버려뒀었다.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그런데 오늘 뒤적거리다 이분 글을 발견해서 변경할 수 있게 됐다. ㅎㅎㅎ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cript>
<!-- (9)수평 반응형 -->
<ins class="adsbygoogle"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159159159"
       data-ad-slot="321321321"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ins>
<script>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script>

반응형 광고를 생성할 때 수평형을 누르든 수직형을 누르든 data-ad-format은 자동으로 auto가 나온다. 이 때문에 내가 위에서 말한 문제가 발생하는데  반응형 광고의 형태를 원하는대로 변경하고 싶다면 data-ad-format="auto"에서  auto 부분만 변경해주면 된다. 

  • auto : 기본 형태. 빈 공간을 계산하여 적당한 사이즈로 자동 조정됨.
  • rectangle : 직사각형 모양의 반응형 애드센스로 출력됨.
  • vertical : 수직형 모양의 반응형 애드센스로 출력됨.
  • horizontal : 수평형 모양의 반응형애드센스로 출력됨.

 

아직 해결하고 싶은 부분이 하나 남아있는데 코드 무지렁이라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말을 봐도 잘 모르겠다.ㅠㅠ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