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경 지우기(누끼따기) 어플 비교

이모티콘이나 스티커 같은거 만들 때 혹은 사진 합성해야할 때, 사진 배경은 지우고 사람만 떼내오고 싶을때 있으셨죠? 예전엔 포토샵 체험판 다운받아서 알음알음 찾아가면서 힘들게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ㅠㅠ

 

전문적으로 뭔가를 해내야 하는게 아니라면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어요. 인터넷에서, 어플에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YAY!! 배경이 복잡하지만 않으면 몇 초만에도 가능해요!

(※ 픽스아트(PicsArt)는 배경지우는 기능이라기엔 결과물이 심하게 아쉬워서 제외했습니다 ※)


ㅣBazaart(반짝)

반짝

처음 소개드릴 건 Bazaart(반짝)이라는 어플 입니다. 이 어플은 제가 포스팅하면서 또 다른 방법이 있을까하고 찾아보다 알게 됐어요. 제가 직접 사용해본게 아니라 소개해도 될까 고민했는데 리뷰들을 보니 결과물도 훌륭하고 바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배경이나 스티커가 괜찮아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더라구요. 괜찮다면서 직접 써보지 않은 이유는 바로.. 유료이기 때문입니다.😥😥 (어쩐지 퀄리티가 너무 좋다했어..) 아이폰&아이패드에서는 딱 7일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안드로이드는 체험조차 할 수가 없었습니다. 지금 당장 급히 필요하신 분들은 7일간 잘 사용하고 잊지말고 구독취소만 잘 하면 될 것 같아요. 써보고 괜찮으면 구독하셔도 되는데 가격이 상당합니다. 한달 구독은 $7.99(₩8,000), 평생 구독은 $79.99(₩99,000)입니다. ㅎㄷㄷ

 

ㅣBackground Eraser

백그라운드이레이저

아주 직관적인 이름의 이 어플은 다행히 무료입니다. 그래서 광고가 있긴한데 한 페이지에 한 개정도로 사용하는데 거슬리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얘도 업데이트 전엔 Auto 기능이 없어서 찐 노가다였어요. 일일이 지우는데 스마트폰으로 보느라 눈알 빠지는 줄 알았습니다. 얼추 다된것 같았는데 확대해보면 찌끄레기 남아있고.ㅠㅠ Auto 기능이 생긴 지금도 노가다가 없다고 할 수는 없지만 복잡한 배경이 아니면 훨씬 수월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단순한 어플이라 사용하는데 헷갈리거나 어려운 부분은 없을 테지만 혹시나 궁금하시다면 요기에서 확인해주세요.

 

 

원하는 부분을 잘 오려냈으면 이제 원하는 배경이랑 합쳐야 하잖아요? 이때 필요한게 자매품 Photo Layers 라는 어플입니다. 얘의 기능도 이름 그대로인데요, 사진을 겹겹이 쌓는 어플입니다. 배경사진을 정하고 그 위에 얹고 싶은 것들을 얹으면 돼요. 일종의 합성이랄까. 참고로 두 어플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두 가능하고 아이패드 버전은 따로 없지만 사용은 할 수 있어요.

 

ㅣRemove.bg

리무브 비지
Remove.bg

이건 어플은 아니고 포토샵 없이 사진 배경 지우기를 검색하면 제일 많이 나오는 싸이트인데요, 어플 설치가 싫으신 분들이 이용하면 좋을 듯해요.

AI로 배경을 지워서 배경이 심하게 복잡하지만 않으면 1초만에 상당한 퀄리티로 배경을 지워주고 편집하기를 누르면 배경, 삭제/복구 툴이 뜨니 부족한 부분은 즉석해서 작업해주면 됩니다.

간편하고 무료라는 점은 장점이지만 단점아닌 단점이 하나 있습니다. 무료로는 원본 사진의 화질 그대로가 아닌 최대 0.25메가픽셀(625*400 pixels)의 저해상도 사진만 저장이 가능해요. 스맛폰으로만 볼땐 문제 없지만 인화를 한다거나 결과물을 출력할거라면 무리가 있죠. 그래서 소개드리는 마지막 주인공 뚜둔-!

 

ㅣ스토어 카메라

아마존 카메라

아마존 같은 온라인 쇼핑몰은 판매자가 사진을 업로드 할때 배경을 흰색으로 해야된다던지 하는 규정이 있는데 그런 것들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툴과 여러 온라인 쇼핑몰들을 연동할 수 있어 관리를 편리하게 하는 등, 이 어플은 전적으로 온라인 쇼핑몰 셀러를 타겟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툴들이 제품 사진 촬영을 목적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배경 지우는 기능에 활용된 AI가 사람보다 사물을 우선해서 인식하고 배경을 지우더라구요. 시험삼아 책이 가득 꽂힌 책꽂이 앞에서 셀카를 찍어봤는데 몸통이랑 제 뒤에 있는 책은 남겨두고 얼굴을 날려버렸지 뭐예요.ㅋㅋㅋㅋㅋㅋ

 

얼굴을 날렸음에도 이 어플이 짱이라고 말할 수 있는 건 첫째, 얼굴만 아주 깔끔하게 날렸다는 것(그만큼 제대로 인식한다는 반증이겠죠),

둘째, 삭제/복구시에 선으로 영역 표시만 슥슥해주면 돼서 엄청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이건 직접해보면 바로 와닿으실 거에요.

셋째, 원본 사진의 해상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기술력에 심지어 무료이기까지 한 이 어플에도 약간의 불편함은 있습니다. AI 기술을 이용하다보니 인터넷 연결이 돼있어야 하며, 확대가 많이 안되고 선으로 삭제하다보니 프로수준에 준하는 결과물이 필요하다는 전제 하에 완벽하게 마무리가 된다고 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완벽에 가까운 결과물이 필요할 땐 (그랬다면 애초에 어플로 작업하지도 않았겠지만) 포토샵이나 Background Eraser 어플로 디테일한 마무리 작업이 필요합니다.

 

정리해보면, 프로 수준의 결과물이 필요없거나 오프라인 상황에서만 작업해야하는게 아니라면 이 어플이 배경 지우는데는 젤로 추천드린다 이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