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乃] 스냅스 포토북 제작 후기

작년 추석에 외가 식구들과 베트남 다낭을 다녀왔으니 거의 1년이 다돼가네요. 와우. 시간 너무 빠르다...ㅠ

전 평소에 여행을 다녀오면 사진 정리를 해야겠다는 강박이 있음에도 늘 피곤하고 귀찮아서 여행 갔다온지 한~~~~참 뒤에 사진을 정리 하곤 해요. 베트남 여행도 마찬가지였죠. 작년 9월에 다녀왔는데 올 4월에 사진정리하면서 포토북 만들 생각을 했으니까요.ㅋㅋㅋ

예~~전 사진들 인화를 할까 싶어서 알아보다 포토북 제작을 결심하게 됐는데요, 마침 포토북 세일도 하고 어버이날도 다가오니 외할머니께 선물로 드리면 좋겠다 싶어서 만들기 시작했어요.

  1. 호기롭게 시작했는데 이게 은근히 할게 많더라구요. 우선 다른 가족들이 찍은 사진들을 네이버 클라우드에 올려달라고 해서 사진을 날짜별로 모으고(예전에 카톡으로 받았었는데 어른들이 사진을 전부다 저화질로 업로드해서 사용할 수가 없었거든요ㅠㅠ), 포토북에 사용할 수 있을만한 사진들을 다시 추렸어요.
  2. 스냅스 홈페이지에 포토북 디자인 중 마음에 드는걸 몇 개 고르고, 제가 갖고 있는 사진들과 더 어울릴만한 디자인으로 최종결정. 포토북 디자인을 골랐다면 사이즈도 정해야하는데요, 전 8*8 정사각형보다는 8*10이 좀 더 안정감 있다는 느낌이 있어 8*10낙찰!
  3. 스냅스 홈페이지에 있는 디자인을 활용해도 되고, 본인이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다 만들어도 되는데 전 디자인을 고르고 그 안에서 제가 수정했어요.
  4. 스냅스에 들어가셔서 포토북 제작을 시작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진이 들어갈 프레임 크기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데 일단 각 페이지에 어떤 사진을 넣을지만 대충 정해서 넣어두고 크기조정을 맨 나중에 하시길 바래요. 중간에 하다 맘에 안들면 또 계속 수정해야 될 수도 있으니까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사진을 많이 안 찍어서 인원수에 비해 사진이 좀 적었어요. 첨엔 별로 쓸만한 사진이 없다고 투덜댔는데 차라리 선택지가 적으니까 맘 편하더라구요...ㅋㅋㅋㅋㅋ

저희 가족들 중엔 아무도 카메라를 들고 온 사람도 없어 전부다 폰으로 찍은 사진 뿐이었는데요, 그나마 폰 기본 카메라로 찍으면 괜찮은데 필터가 들어간 어플로 찍은 사진은 화질이 별로라서 좀 걱정되더라구요. 그래서 전 필터로 찍은 사진들 중에 화질 저하가 있겠다 싶은건 전부 해상도 조절하고, 보정이 필요한 사진들은 포토샵으로 색감 보정만 했어요.

 

가격은 커버랑 첫 페이지 제외하고 30pg에 26,005원이었어요.

 

 


스냅스 포토북 표지스냅스 포토북 표지 제목

표지는 하드커버 무광을 선택했어요. 외할머니께 선물로 드릴거라 찢어지고 닳을 것 같은 소프트 커버는 꺼려지더라구요. 그리고 무광이 유광보다 고급스런 느낌이 날 것 같아 무광으로 했어요ㅋㅋㅋㅋㅋㅋ

스냅스 포토북 시작 페이지
스냅스 포토북 유광속지

그리고 속지는 유광으로 해야 색이 훨씬 선명할 것 같아서 유광속지로 했어요. 유광속지는 아이들 동화책 속지처럼 빳빳하고 저렇게 빛이 있으면 반사되는 그런 종이에요. 레이플랫은 더 비싸기도 하지만 책 같은 느낌이 덜 할것 같아서 안했어요.

 

스냅스 포토북 어플 사진 화질1

이 사진이 B612라는 어플로 찍은 사진인데요, 8x10의 거의 전면을 차지하고 있는데도 어느정도 봐줄만한 화질이쥬~?

스냅스 포토북 어플 사진 화질2

이 사진은 카메라360이라는 어플로 찍은 사진인데 얘도 화질이 괜찮아요~

스냅스 포토북 어플 야간촬영1스냅스 포토북 어플 야간촬영2

카메라 어플로 찍어도 낮에 찍은 거나 밤이라도 밝은 실내에서 찍은건 화질저하에 크게 구애받지 않는데 ↑이런 사진 같은 경우는 밤에 실외에서 찍어서 화질저하가 너무 심해요ㅠㅠㅠ 해상도 조절한다고 나름 열심히 조절했는데도 한계가 있더라구요.

포토샵 개체 지움1

이 사진은 단체 사진인데 계단 주변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포토샵으로 지워버렸어요. 그런데 제가 처음 해보는거라 실력이 미숙해서 자세히 보면 계단이 좀 왜곡된 게 보이더라구요. 왜곡됐음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없는게 나은 것 같아 전체사진으로 넣었는데 사람 지워버린 티 거의 안나죠???? 그쵸???!?!??

사실 간판 앞에 있는 저 남자도 지워버리고 싶었는데 저 남자는 지우니까 너무 티 나서 안되겠더라구요..ㅠ

포토샵 개체 지움2

이 사진은 사실 사람 지운건 대놓고 티 나는데 너무 옆에 있어서 안 지울 수가 없었어요. 어른들 단체사진이라 빼버릴 수도 없고 그래서 그냥 넣었어요.ㅋㅋㅋㅋ

유광속지라서 화질은 생각한것보다 좋아보이게 나왔고, 포토샵 미숙으로 뭉게진 것들은 티가 덜 났어요.

 

결론은 대만족-!!

같이 여행 간 다른 가족들도 포토북 보고는 다 좋아해서 추가주문까지 받았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