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8.01ㅣ포항 효자동 초량 돼지갈비

집 근처에 있지만 차 타고 가기도 애매하고 걸어가면 땀날 애매한 거리에 있어서 지나가다 들려지지도 않고, 우리 가족이 양념된 고기를 즐기진 않아서 관심도 없었다. 그런데 부모님께서 어디서 듣고 오셨는지 맛있다 그러더라며 한번 가보자셔서 가게 됐다.

 


가게에 도착하니 진짜 맛있는 집인지 좌석이 거의 풀이었다. 서빙하시는 이모님들도 완전 정신없어 보였다. 가격은 뭐 초큼 비싸게 느껴지는정도지 부담되는 정도는 아니다. 요즘 1인분에 9,000원하는 고깃집이 꽤 있으니. 메뉴도 돼지갈비 하나에 식사류로 소면, 비빔면, 열무국수, 공기밥, 된장찌개가 있었고, 나머지는 주류. 고기는 돼지갈비 하나뿐이라 뭔가 전문성이 느껴진다.ㅋㅋㅋ

 

차림상은 그냥 여느 고깃집과 다를 바 없었다. 오히려 부족한 느낌?

 

초량돼지갈비 상차림초량돼지갈비
초량돼지갈비 쌈

 

사실 난 제대로 된 맛 평가는 할 수가 없다.
기본적으로 양념된 고기를 고깃집에서 먹어본 적이 거~의 없고, 양념된 고기보다는 그냥 고기를 좋아해서 메뉴 자체에 대한 주관이 이미 섞여 있어서. 게다가 우린 양념고기를 잘 구울 줄도 몰랐다.... 다른 테이블들은 안 태우고 잘만 굽던데 우린 계속 끝에 타고. ㅠㅠㅠㅠ

 

어쨌든 이런 상황에서 나의 지극히 주관적인 평을 하자면 우선 양념은 적당히 짭짤해 땡기는 맛이었고, 위의 사진에서 보다시피 불판 위에 참기름에 담긴 마늘을 올려주는데 이게 고소하니 정말 맛있었다. 사실 고기에 대한 기억보다는 이 마늘이랑 고기 다 먹고 먹은 열무국수가 기억에 남는다:p
고기에 대해선 더 할 얘기가 없고, 열무국수는 안에 들어간 열무가 다했다. 열무가 맛있는데 열무국수가 어찌 맛없을 수 있겠냐며.

 

결론은 이 고깃집 가면 꼭 식사는 열무국수 드세욤. ㅋㅋㅋㅋㅋㅋㅋㅋ

 

 

 

 

매월 첫째, 셋째 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