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乃] 우도관광 ;버스투어/배 시간표/배 요금/주차요금

 

우도를 여행하기 전이라면  배 시간을 알아보고, 우도에서 어떻게 다닐지를 결정해야하죠. 자가용을 배에 갖고 들어가서 탈지, 자전거, 전기차, 스쿠터 중에 대여할지 등. 나중에 제 제주 여행기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제가 우도에 가는 날엔 비가 왔어요.ㅠㅠ

그래서 자전거 렌탈샵에선 아예 렌트 자체를 해주지 않더라구요. 하우목동항 앞에 2개의 렌탈샵이 있었는데 두 군데 모두 거절. 하.
자전거를 렌트 못하게 될 거란건 아예 생각도 못 해서 완전 멘붕이었죠.
이미 우도까지 들어 온데다 비가 와서 제주도로 나간다고 해도 마땅히 여행할 만한 곳이 없어 우도를 관광하긴 해야하는데 걸어서 돌아다니기엔 무리데스. 배 타고 제주로 나가서 주차해둔 차를 갖고 다시 표를 사서 우도에 돌아올까도 생각했는데 친구가 운전도 아직은 미숙하고, 렌터카를 배에 싣는 순간 보험적용이 어려울 수 있다는 얘기를 봐서 이건 포기.

고민하던 중에 버스투어 포스팅을 본게 딱! 떠올라 버스투어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당~

 

 

 


버스투어는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관광할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비가 오면 운전이 힘들거나 저처럼 자전거를 렌트 못 할수도 있고, 더운 날이면 너무 더워서 돌아다니기 힘들 수 있는데 버스는 그냥 버스 안에서 시원~~하게 목적지에 갈 수 있으니 굿굿. 완전 추천합니당~


하우목동항에서 하선하신 후 자전거 렌탈샵이 있는 오른편으로 가시다 보면 큰 버스가 여러대 주차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어요.
그쪽으로 가면 테이블 하나 두고 매표하시는 분이 있었고, 곳에서 버스투어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단돈 5,000원!!
코스는 검멀레-비양도-하고수동-서빈백사 순이며, 순서대로만 관광을 하셔야 합니다. 즉, 역행이 불가해요. 스킵하는 건 무관합니다.
버스가 오는 시간은 버스 안에 적혀있구요, 각 정류장 마다 30분에 한 번씩 있어요. 정해진건 30분 마다인데 그보다 자주다니긴해요.~

'버스투어' 라는 말 그대로 버스에 타면 기사님께서 다음 정류장 갈때까지 이것저것 얘기해주세요, 가이드를 겸하신거죠~ 어떤 기사님은 외국인 손님을 위해 영어로 간략하게나마 설명도 해주시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매표하실 때 티켓을 한 장 받게 되는데 버스를 탑승할 때마다 보여줘야 돼요. 그래서 가방에 넣었다 뺐다하면 분실하실 위험이 크니 휴대폰 케이스 뒤에 끼워두시거나 카드지갑에 넣어두면 좋아요.!

그리고 저희는 사실 비 올걸 어느정도 예상했었기 때문에 식당이나 카페를 가고 싶은 곳을 많이 찾아보지 않았어요. 시간에 맞춰 적당히 식당과 카페를 찾았어요. 많이 찾아보고 기대가 커지면 못 갔을 때 맘속에 아쉬움이 너무 커지니까요.ㅠㅠ 버스투어 하실 분들은 미리 어디갈지 다 계획하셨는데 코스랑 안 맞으시면 힘드실 수도 있으니 동선 고려해서 계획 잘 세우시길 바래요.

다음은 제주도에서 우도가는 배삯과 시간표를 알려드릴게요.~
우도여행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신분증입니다! 표를 구매할 때 신분증을 제시해야하니 꼭 챙기세요!!! 성산포항여객터미널에 도착하시면 왕복표를 구매하실 경우, 승선신고서를 2장 작성해주시고, 요금표와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건 주차요금!
경차는 50% 할인들어가구요, 전 09:43-14:25. 4시간 42분 주차하고 4,250원 나왔어요.

 최초 30분

 무료

 이후 30분

 500원

 초과 15분 마다

 25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