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수영복 입어보고 사자! (수영복 구매요령) ;에스디몰 트라이온샵 솔직후기

※ 광고아님 ※

 

수영복이 다 늘어나서 하얀 꽃이 활짝 폈어요. 새로 사야할 때가 왔네요.

성인되고 실내 수영장은 처음이라 신경쓰여서 초반엔 아쿠아로빅용 반팔반신 수영복을 입었어요. 그러다 최근엔 2부 반신 수영복으로 갈아탔죠.

근데 또 막상 민소매만 쭉 입다보니 이게 편해서 이번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그 원피스 수영복을 사기로 맘먹었습니다.

여성 반팔반신 수영복2부 반신 수영복
반팔반신 수영복 / 2부반신 수영복

그런데 고르기가 너어어어어무 힘들었어요.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이제껏 수영복을 아레나 매장가서 직접 입어보고 구매했었기에 온라인으로는 어떻게 골라야할지 전혀 몰랐거든요.ㅠㅠ

 

지금 소개할 에스디몰이나 여타 직구사이트들에 대해 정말 1도 몰랐어요. 그래서 네이버에 여성 실내수영복 검색해서 보는데 중복도 너무 많고 일일이 사이트 들어가서 보다간 수영복 못사겠다 싶어서 다른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어떻게 사는지부터 찾아봤죠.

 


ㅣ트라이온샵 장점

국내사이트라 직구를 안해도 되고, 첫구매에 신규가입이라 할인을 해줘서 SDMALL로 결정.

판매처는 결정을 했고, 남은건 핵심인 수영복을 골라야한다는 거..

 

수영복 사진들이 죄다 착샷은 고사하고 마네킹에 입혀놓은 사진도 아닌 위의 2부반신 수영복 사진처럼 그냥 입체적인 모양으로 형태만 잡혀있다보니 실착했을 때 어떨지 가늠이 안가더라고요.😭😭

 

그러다 에스디몰에서 발견한 트라이온샵!

트라이온샵은 에스디몰의 자회사? 느낌인데 수영복을 직접 보고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게 정말 엄청난 장점이에요.

 

 

  1.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브랜드의 수영복을 직접 보고, 입어보고 구매할 수 있다.
  2. 시착해볼 수 있다는 건, 나한테 어울리는지 사이즈가 맞는지 확인해볼 수 있다는 것. (브랜드별로 사이즈와 디자인이 천차만별이다보니 이거 예측 실패해서 수영 관련 카페에 중고로 내놓는 분들도 많음.)
  3. 에스디몰의 등급제와 연동이 돼있어서 등급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스포츠센터 인증하면 VIP를 등업을 시켜주고 있어서 할인율을 높일 수 있다. 요거 완전 꿀!
  4. 출고와 회수 등 택배 비용이 완전 무료. 즉, 택배비는 0원. 개이득

 

 

ㅣ트라이온샵 이용하기

1-1. 무조건 입어보고 사고 싶다면 바로 트라이온샵으로ㄱㄱ

 

 

sd mall 홈

1-2. 다양한 종류를 구경하고 그중 진짜 시착이 필요할 것 같다 싶은 것 몇 개만 신청하고 싶다하면 에스디몰에서 구경하다 아래처럼 트라이온 마크가 붙어있는 상품 클릭.

트라이온 마크트라이온 사이즈

사이즈 선택 아래에 '트라이온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트라이온샵으로 바로 연결돼요.

 

2. 그렇게 수영복 3벌을 선택 후 신청과정을 거치면 시착가이드와 수영복 담는 비닐과 함께 택배가 요렇게 옵니다.

트라이온 가이드트라이온 수영 가방

3. 맨손으로 입다보면 손톱 때문에 수영복 원단이 상할 수도 있으니 장갑을 끼고, 속옷 위에 시착하기-😉

트라이온 샵 수영복트라이온샵 비닐장갑

4. 진짜 안입어 보고 그냥 샀으면 큰일날 뻔했습니다. 어깨가 눌리다 못해 무너져 내리는줄 알았거든요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종 결정일자는 MY트라이온(선택/반환) 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그 전까지 결제해주면 돼요. 마음에 안들거나 사이즈가 안맞으면 전부 반환해도 되지만 전상품을 연속 3번 반환하게 되면 왕복 배송비를 청구한다고 하니 유의하세요!

 

5. 선택을 완료했다면 상품 회수를 위해 택배회사에서 연락이 옵니다.

 

 

ㅣ트라이온샵 이용후기

원피스 첫 도전이라서 패턴이나 컬러를 차치하고도 신경쓸게 너무 많았어요.

나이키 컷아웃 전면나이키 컷아웃 후면

  • 패턴은 가급적 심플할 것, 화려해도 예쁘면 ㄱㅊ😅
  • 가슴선은 가슴을 완전히 덮을 것.
  • 레그컷은 미들컷이나 로우컷일 것. 하이컷은 처음이라 좀 부담스럽.
  • 엉덩이는 꼭 다 덮을 것.
  • 백스타일은 상관없으나 나이키 컷아웃 같이 옆구리 부분이 하나도 없는 것은 제외.
  • 가슴선에서 겨드랑이쪽으로 오는 컷이 적당할 것. 그러니까 부유방이 도드라져보이는 건 싫음.
  • 젤 중요한 가격은 최종 결제금액이 최대 6만원이 넘지 않을 것.

즉, 제 조건에서 보자면 위 사진의 나이키 수영복은 완전 탈락입니다.

레그컷은 하이하면서 엉덩이쪽으로 많이 파졌고, 백스타일은 컷아웃(옆구리쪽 덮는 부분이 0.)이고, 부유방 엄청 보이는 그런 디자인이니까요. 얘는 안그렇지만 선수용으로 나온 것들 중 다수는 엉덩이를 반만 덮는 것도 많습니다.

 

이래 저래 가리다보니 선택하기 힘들었지만 트라이온샵을 통해 입어보고 싶었던 나이키 수영복 2개랑 살려고 90% 이상 맘 먹은 수영복까지 총 3벌을 주문해 시착해 봤어요.

 

 

우려했던대로 나이키는 사이즈 미스.😥

들어가긴 하는데 압박이 너무 심해서 한 치수 큰걸 하는게 맞겠더라고요. 안 입어봤으면 왕복 배송비에 연락하는 수고로움까지. 생각하기도 싫으네요. 매장에 직접 안가고 집에서 입어보고 마음 편하게 요리조리 살펴볼 수 있어서 완전 좋았습니다. 강추!!

 

2벌은 반환 결정!

회수 신청을 하려고 보니 에스디몰에서 스포츠센터 인증하면 VIP로 등업을 시켜준다더라고요? (VIP는 상품 할인율이 더 높다.)

등업 후, 에스디몰에서 봐놓은 다른 나이키 수영복을 회원가입 축하 포인트 + 어플 할인 받고 SD PAY(첫결제시 5% 적립금 줌.) 로 결제💸

적립금이 들어 온걸 확인하고, 트라이온샵도 결제💸

(에스디몰과 트라이온샵을 합쳐서 통합결제는 불가. 각각 결제해야함.) 

요렇게 해서 수영복 2벌과 실리콘 브라캡까지 10만원에 구매완료!! 완전 만족.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