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 해지 후 남은 이용기간 혜택은?

PC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PC는 로그인 후 프로필 있는 곳을 보면 파란 동그라미 부분에 오른쪽 이미지처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배지(?)가 있을거에요.

모바일은 삼색선 클릭 후 아래 쪽에 N Pay 부분 보면 똑같이 배지가 있어요.

모바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 요 배지를 클릭하고 들어간 페이지 오른쪽 상단 귀퉁이에 있는 톱니바퀴 클릭
  • 젤 위쪽에 있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관리 클릭
  • 맨 아래로 쭉 내려가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해지하기 클릭
  • 그러면 진짜 해지할거냐는 질문과 함께 받을 수 있는, 받은 혜택들을 얘기해줘요.
  • 이 페이지 맨 아래 '정기결제 유지하기' 아래 회색인 정기결제 해지하기 클릭
  • 해지할거냐는 마지막 팝업이 뜨는데 해지하기 클릭까지 완료하면 진짜 끝!!

Q1. 가입한 다음날 바로 해지해도 되나요?

 : 해지하는건 본인 마음이지만 친구 추천시 5,000 포인트 주는 프로모션을 통해 가입했다면 일주일 후에 해지하길 권합니다. 일주일 안에 해지하면 받은 5,000 포인트는 회수되거든요.

Q2. 그럼 일주일 후 정기결제가 되기 전에 해지하면 혜택도 바로 없어지나요?

 : 아니오. 일주일 후에 하는 해지는 앞으로의 정기결제(구독)을 해지하겠다는 의미라 남은 이용기간 동안은 그대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Q3. 정기결제일을 깜빡해서 결제가 됐어요. 이용한 건 없는데 환불받을 수 있나요?

 : 저는 이용기간 마지막날 결제될 줄 알았는데 그 전날 결제가 됐어요. 그리고 아무 것도 이용한 것이 없다면 해지시에 '정기결제 해지하기'가 아니라 '해지하고 환불받기' 라고 뜰거에요. 그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은 결제한 방식으로 들어옵니다. 전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남아있어서 그걸로 자동 결제됐었는데 정기결제 해지하자마자 들어왔거든요.

Q4.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기간에 쇼핑한 것중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으로 적립예정인 포인트들은 어떻게 되나요?

 : 멤버십 이용기간 중에 결제를 완료했다면 해지한 이후에도 적립이 됩니다.


가입 첫 달은 5,000 포인트에 이용료도 무료라지만 아무 것도 사용 안하면 아까워서 사야할게 좀 더 생길때까지 가입을 미루고 미루다 프로모션 두번째 달에 가입했어요. 기본 적립 13,572 + 네이버플러스 9,971 = 23,543 포인트 적립됐으니 몇십만원 쓴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ㅋㅋ 플러스 멤버십 가입했다고 특별히 많이 쓴것도 아니고 포인트로만 올 결제한것도 있어서 노 후회.

 

그러니까 결론은 살게 있으면 미리 찾아서 찜해놨다가 '찜한 상품'에 들어가서 쭉 결제하면 좋을듯해요. 필요할 때만 가입하기.ㅎㅎ

👉 영수증 모아서 네이버 포인트 적립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