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실손의료보험(실비 보험) 보험금 청구 (2/2)

※본 포스팅은 질병 실손통원에 국한된 내용임을 알려드립니다.※

ㅣ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

삼성생명 앱 설치 후 청구해도 되고, PC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청구도 가능하다. 앱은 오류가 좀 있는지 어플 리뷰에 욕이 많아서 난 PC로 결정.ㅋㅋㅋㅋㅋㅋㅋ

사실 서류만 잘 준비했다면 보험금 청구 자체는 어려울게 하나도 없다. 너무 간단하다.

 

1. 보험금 청구 클릭 후 로그인. (회원 가입 같은 걸 한 적이 없다면 '처음 오셨나요?')

보험금 청구로그인

2. 보험청구 바로시작 클릭, 본인 보험금 청구할 거니까 본인 보험금 청구 클릭

보험금 청구 시작본인 보험금

3. 왼쪽처럼 필수작성이라 돼있는 부분을 오른쪽처럼 완료로 바뀌게 다 기입하기

청구서 작성청구서 작성 완료

4-1. 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 첨부하기.

JPEG, JPG, TIF, TIFF, PNG, PDF 파일, 최대 10장 첨부가능하지만 정해진 용량이 있는건지 필요한 서류를 다 합친 PDF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니 참고하시길.

파일 첨부

4-2. 첨부할 서류는 스캔해도 되고, 그냥 폰으로 찍어도 무방하지만 다음의 사항을 지켜줘야한다. 이게 귀찮아서 난 스캔했다.

첨부요령

 

***

4번에서 첨부할 서류가 10장이 넘는다면 10장까지만 첨부하고 신청 완료 후 좀 전에 신청한 것처럼 다시 나머지 서류를 신청하면 된다. 첨부할 서류를 다 업로드할 때까지 몇 번이고, 신청해도 무방하다.

보험 설계사가 아닌 내가 직접 청구하면 진행결과 확인도 가능하고, 연락도 바로 받을 수 있다. 보험금도 얼마나 빨리 입금되는지 빠르면 하루 만에 좀 늦으면 이틀만에 입금됐다. 굿굿.

ㅣ보험금 계산 방법

모든 신청이 끝나고 보험금 입금 문자를 확인했다면 제대로 지급을 해준건지 확인 해야한다. 는 아니고 어련히 알아서 줬겠냐만은 난 확인하고 싶다.ㅋㅋㅋㅋㅋ

각자의 보험 계약에 따라 보장내용이 조금씩 다를거다. 하지만 이 계산식을 벗어나진 않을 것 같다. 다음 계산과 지급된 보험금이 다르다면 그 부분에 대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보험설계사보다 훨씬 친절하고 설명도 잘 해준다. 그리고 모르는 걸 다시 물으려고 전화해도 다른 직원이 받을테니 미안할 필요도 없다.

 

사실 '계산식'이랄 것도 없긴하다. [급여 항목의 본인부담금 + 비급여 항목 - 1차/2차/3차 의료기관 공제액] 넘나 간단. 아래는 내가 최근에 보험금 청구한 진료비 계산서•영수증인데 보면 내가 지불한 진료비(병원비)라는게 급여 항목에서 본인 부담금과 비급여 항목을 더 한거다. 즉, 간단하게 [병원에서 쓴 돈 - 공제액]이 된다.

이 경우 내가 받을 보험금은 [109,800 - 10,000 = 99,800원] 이다.

✨관련글✨

진료비 계산서 영수증보험금 지급 완료 문자

그럼 다들 건강하시고 한 푼이라도 야무지게 챙기시길 바라며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