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맘대로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추천

아래 추천한 것 외에도 다양한 장르와 채널들이 있다.

장담컨데 한두개 듣다보면 나처럼 이 오디오의 매력에 빠지게 될거다.ㅎㅎㅎ

 


ㅣ밀레니얼의 시사친구, 듣똑라

듣똑라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사회문제에 너무 무지하단게 스스로 부끄럽게 느껴져서 항상 관심을 가지려고 노력은 하는데 어떤 토픽에 대해 꾸준히 팔로업한다는게 힘들어서 금방 관뒀었다. 일일이 확인하는게 힘드니 누가 정리해놓걸 찾게 됐는데 온라인에 있는 글들이나 팟빵에 정치·시사를 다루는 채널들은 한쪽으로 치우친 느낌을 많이 받아서 거부감이 들었다.

그런데 듣똑라는 달랐다. 우선 정치·시사에 한정되지 않고, 영화, 미술 등과 같은 문화적인 부분, 정신 건강, 경제 등 다양한 부분을 아우르기에 지루하지 않게 들을 수 있다. 또, 정치·시사에 대해서도 한쪽으로 치우친 입장을 보이진 않는다. 양쪽을 다 이야기한다. 그럼에도 가끔은 왼쪽으로 사알짝 기운게 감지될 때가 있긴 한데 그 정돈 애교랄까.ㅋㅋㅋㅋㅋㅋㅋ

  • 정치,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는 싶은데 영 쉽지 않은 사람
  • 다방면의 정보들을 스스로 정리하긴 힘들고 떠먹여줄 뭔가가 필요한 사람
  • 한시도 허투루 보내기 싫은 사람

ㅣ허경환의 사죄의 왕

이번엔 예능 채널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만 들을 수 있는데 진짜 코미디언 허경환이 하는 방송이다. 간단히 소개하자면 사과하고 싶은 사람, 받고 싶은 사람이 사연을 보내고 허경환이 사연의 주인공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대신 사과 해주거나 받아주는거다. 이렇게만 얘기하면 이게 뭐야 싶을수도 있는데 아무리 길어도 20분이 안되니 일단 한번만 들어봤으면 좋겠다. 진심 너무 웃기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재밌어서 계속 웃게되는데 소리 내서 웃을 수 없을 땐 진짜 음소거 웃음으로 웃느라고 심장이 아프다.ㅠㅠㅋㅋㅋㅋ 복근 운동 지대로 함. 한가지 슬픈 건 시즌제로 운영이 될건지 어떻게 되는 건지 공지도 없이 잠정중단상태다. 9월 30일에 마지막 클립이 올라오고는 소식이 없다.ㅠㅠ

  • 육체노동 하시는 분들 중 TV를 볼 순 없고, 아무것도 안하자니 심심하신 분
  • 걍 웃고 싶으신 분
  • 짧은 시간에 웃으면서 머리 식히고 싶으신 분

ㅣ마담셜록 Madame Sherlock

예능을 지나 이번엔 오디오 드라마다. 컬투쇼 레전드 모음 말고는 라디오를 들은 적이 없다. 운전하는 것도 아니라 라디오 들을 일이 거의 없다. 그래서인지 오디오 드라마라는 건 나한텐 좀 낯선 개념이다. 들어본 적은 없지만 그냥 내 상상 속에선 뭔가 오글거리는 느낌이라서 선뜻 손이 안갔다. 그럼에도 마담셜록을 듣게 된건 순전히 제목 덕분이다.

초딩 때부터 만화로는 명탐정 코난, 소년탐정 김정일, 책은 셜록홈즈를 좋아했었다. 셜록홈즈는 만화책으로 첨 접하고 전집까지 사서 읽었었다. 이런 추리물 덕후에게 셜록이 여자라는 컨셉이 신선해서 눈에 띄자마자 바로 들어봤다. 그런데 '웬걸, 재밌자나.. 뭐야? 나 왜 이제 들음?' 하면서 끝나는게 아쉬워 아껴아껴 들었다. 반응이 좋으면 시즌2도 하실 것 같은데 꼭꼭 했으면 좋겠다. 너무 잼남. 성우님들 목소리 미챴음♥.♥

  • 팟캐스트 좀 들어봤는데 색다른걸 듣고싶다 하시는 분
  • 로코물(온전히 추리에 집중한다기보단 로맨스가 가미됨) 좋아시는 분
  • 셜록홈즈라면 다 좋으신 분

👉 [어플추천乃] 네이버 오디오클립 모르는 사람 없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