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추천乃] 네이버 오디오클립 모르는 사람 없쥬~?

예전에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으로 입문해서 '김생민의 영수증'을 진짜 재밌게 들었었는데 영수증 망하고 점점 흥미가 떨어져서 아예 안 들었었다. 그런데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다운받았다. 어떤 계기로 받았는지 진짜 기억이 안난다. 첨으로 들은 채널이 뭔지도..ㅋㅋㅋㅋ 그래도 처음으로 정착한 채널은 안다. 아직까지 듣고 있으니까.ㅎ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실제 라디오 방송뿐만 아니라 TV프로그램 다시듣기, 다른 팟캐스트, 자체 제작(?) 채널, 오디오북까지 콘텐츠가 다양하고, 광고도 없고, 깔끔해서 사용하기 너무 편리하고 좋다. 특별히 후원하고 싶은 채널이 아니면 팟빵에 접속할 일이 없다. 굳굳.

이런 오디오 매체의 장점이라하면 아무래도 들으면서 다른 일을 할 수 있다는 거다. 유튜브, 드라마, 예능 같은 영상매체는 틀어놓고 다른 일을 한다는걸 생각하기 힘들다. 켜놓고 다른 일에 집중하느라 그 영상은 아예 못보게 되거나 영상에 시선이 끌려 다른 일은 아예 할 수가 없다. 적어도 나는 그런데 팟캐스트는 샤워하면서, 운동하면서, 청소하면서, 길을 걸으면서, 운전하면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그 모든 순간에 들을 수 있다. 다른걸 하면서 '정보+1' '지식+1' 될때 시간을 더 알차게 보낸 느낌이라 괜히 뿌듯한 기분이 있다. 해본 사람만 알거다.ㅎㅎ

예능 채널도 꽤 있으니 정보나 지식습득에 지친 사람이나 걍 싫으신 분, 그냥 눈 감고 편히 즐기고 싶은 사람들도 꼭꼭 들어보시길-!

👉 내맘대로 큐레이션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