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영구크린 이사 솔직후기

경북지역에 영구크린은 2개 지점이 있었습니다. 둘 중 하나는 리뷰도 많고 평점도 좋았는데 예약이 차있어서 만나지도 못했고, 다른 한 곳은 견적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5군데 견적을 받아봤습니다.

 

그 자세한 후기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포항 포장이사 견적 후기 & 체크리스트

시간이 있었으면 단지에서 많이 보이는 이삿짐센터를 꾸준히 살펴 봤을텐데 이사가 급하게 결정되는 바람에 그럴 수가 없었어요. 그렇다고 이삿짐 센터가 식당이나 카페처럼 후기를 쉽게 찾을

wkfajrrhwkftkfwk9.tistory.com

 

그 중 영구크린이 베스트는 아니었지만 제일 저렴한데다 '영구크린'이라서 골랐습니다. 직원들 교육도 시키고, 점검도 나오고 한다는 얘길 들었거든요. 이름값이 아니었다면 제일 저렴하다해도 안했을거에요. 최저랑 최고가는 거르라 그러잖아요.

 

이사 당일, 얘기했던 시간보단 조금 일찍 왔습니다. 한창 짐 포장하고 내리는데 예보에도 없던 비가 오더라고요. 그래서 탑차는 쓰지도 못하고 지하주차장으로 1톤 트럭이 왔다갔다하면서 이사했습니다.

패키징이사중
tv지하

이런식으로 지하에 내려놓고 싣고 나르고 했어요.

주방

주방 컵은 이런데다 포장하더라고요. 요즘 이사 신기방기.ㅋㅋㅋㅋㅋㅋㅋ

 

 

청소피톤치드

이사가 끝나면 이렇게 간단하게 청소해주고, 소독도 해줍니다.

 


ㅣ그래서 영구크린 어땠나요?

제 점수는요, ★★☆☆☆입니다. 네 불만족입니다.ㅎ

제일 문제는 주방이모가 외국인이 왔더라고요. 하... 그냥 일꾼도 아니고 주방이모가 외국인이 온다는게 말이 됩니까?

외국인이라 차별하고 이런거 절!대! 아닙니다. 한국에 온지 얼마나 됐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말을 거의 못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의사소통도 어렵고, 하나부터 열가지 다 알려줘야하고, 정리는 거의 엄마 혼자 다 하셨어요. 정리하는데 2배는 걸렸습니다. 심지어는 짐도 다 안챙겨왔더라고요.

이사 끝나고 혹시나 이전 집에 가서 창문 다 닫겼는지 겸사겸사 확인했는데 저렇게 컵도 남아있고, 오븐에 다른 프라이팬도 있었는데 그건 챙겨오고 저건 남겨놨더라고요. 하하.

 

 

주방만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가구도 더러 찍히고 마루랑 중문도 찍혔어요. 심각한 흠집도 아니고 이건 뭐 아무리 이사를 잘해도 어쩌겠나 하는 마음에 암말 안했습니다. 그런데 커튼을 어떻게 가져온건지 레일을 하나 망가뜨렸더라고요.. 🍆🍆

그래서 이참에 새로 맞췄습니다.ㅋㅋ 레일도 레일인데 커튼 다는 것도 맘에 안들었습니다. 예쁘게 주름잡는건 바라지도 않는데 핀을 좀 단단하게 제대로 꽂으면 좋을텐데 엉망으로 꽂았더라고요. 에휴. 뭘바래...

 

✨관련글✨

 

 

ㅣ'이사' 그 자체에 대한 후기

이사하고 느낀건 업체들이 이사를 꼼꼼하게 잘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방문견적 전에 비워낼건 비워내고, 이사 당일 전까지는 물건들이 이사가서 들어갈 장소를 미리 정하는게 훨씬훨씬 더 중요합니다.

 

저는 집 평수를 넓혀 가는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물건의 장소를 정해두지 못해서 어디다 둬야할지 갈팡질팡했어요. 특히 옷. 그러다보니 대충 넣어놓고, 이사 끝나고 새로 정리하느라 허리는 끊어질 것 같고, 이사 후에 버린 쓰레기는 어마어마 하거든요.

 

그런 의미에서 곤도 마리에의 '정리의 힘'이라는 책을 추천합니다. 책 읽는게 여의치 않다면 요즘 방영중인 '신박한 정리'라는 TV 프로그램도 추천해요. 비워내기, 자리 정하기 정말 중요합니다.

 

특히 한 집에서 오래 살았던 분들은 살아온 세월만큼 쌓아둔 짐이 어마어마할텐데 저처럼 이사 몇일 전에 설치지 말고 이사를 결정한 그 순간부터 꾸준히 비워내세요. 대형 폐기물은 미리 표시하고, 스티커 사두시고요. 귀찮다고 그대로 뒀다간 이사간 새집에서 개고생합니다.

 

미리 많이 버리고, 어디에 어떤 짐이 들어갈지 자리를 정해두시면 이삿날 상상 이상으로 수월해질 거예요. 이렇게만 해두면 본인이 직접 왔다리갔다리 할 필요도 없고, 딱 자리 지키고 이사하는거 감독하면 돼요. 감시하면 아무래도 대충 일할 확률도 확 떨어지고요. 저희는 가족 4명이 다 있었는데도 이삿짐(특히 옷!!) 위치를 미리 안 정해둬서 짐 푸느라 정신이 없었거든요. 덕분에 위와 같은 일들이 있었던거죠.ㅎ

 

마지막으로 도시가스 전출입 신고 잊지마시고(인덕션 써도 도시가스 전출입해야하는거 아시죠?), 인터넷 연결은 이사 끝날 즘에 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중간에 기사님 오시면 정신없거든요.

 

무사히 이사하시고, 옮겨간 곳에서 더 잘되길 바래요😘😏